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2017.05.03 개봉



<등장인물>


스타로드

어렸을 적 엄마가 병으로 돌아가신 뒤 슬픔에 빠진 스타로드를 욘두가 납치하면서 지구에서 우주로 데려 오게 됩니다.


가모라

자신의 종족을 파괴한 양아버지 타노스를 증오하며 1편에서 그를 배신하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합류했습니다.


드랙스

로난이 가족들을 살해했으며 복수를 위해 1편에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합류했고 결국 로난을 없애는 데 성공했습니다.


로켓

도둑질과 총 쏘는데 능숙하며 말하는 너구리입니다. 영화 초반부터 그루트와 함께 다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베이비 그루트

1편에서 자신을 희생하며 동료를 구했고 몸 일부였던 나뭇가지로 새롭게 태어난 존재입니다.


맨티스

상대의 신체를 접촉하여 그가 느끼는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조종도 할 수 있습니다.



욘두

에고에게 스타로드를 데려오라는 지시를 받았지만 거부하고 자신이 직접 스타로드를 데려다 키운 인물입니다.


네뷸라

가모라와 마찬가지로 타노스가 양아버지이며 가모라와의 대결에서 항상 패하면서 타노스와 가모라 모두 증오하는 인물입니다.



<줄거리>


로켓이 소버린 행성의 물건을 도둑질하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팀이 위기에 처합니다. 그러나 그들 앞에 스타로드의 아버지인 에고 등장하면서 그들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사실 에고가 이 영화의 메인 빌런이었습니다.


그의 목적은 여러 행성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를 원했고 그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 온 행성을 다니며 그의 자식들을 만든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쓸모가 없다 싶으면 아무리 자식이라도 가차 없이 제거했습니다. 그가 유일하게 진심으로 사랑에 빠졌던 사람이 바로 스타로드의 엄마였고 그래서 그녀를 죽게 만들었습니다.


욘두는 이러한 사실을 어느 정도 알아차렸기 때문에 스타로드를 그에게 데려가지 않고 직접 키웠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그는 자신이 속한 집단인 라바저스에 질타를 받았고 스타로드를 편애하는 게 아니냐며 그의 부하들에 배신까지 당했습니다.


이 모든 걸 알아차린 스타로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동료들과 함께 에고와 대결을 펼치고 그를 없애는 데 성공하지만 이 과정에서 욘두가 스타로드를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게 됩니다. 뒤늦게 진실을 알아차린 라바저스 동료들이 몰려와 그의 우주 장례식을 치러줍니다.


<쿠키 영상>

1. 사망한 욘두를 대신해서 그의 부하였던 크래글린이 화살을 이어받아 연습하다 실수로 드랙스를 찌릅니다.

2. 라바저스의 간부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3. 영화 초반 로켓의 도둑질로 화가 났던 아이샤는 가디언즈를 없애기 위한 준비가 되었다며 아담이라고 불린 황금관을 나옵니다.

4. 청소년으로 자란 그루트의 어질러진 방을 보며 스타로드가 욘두의 마음을 이해합니다.

5. 스탠 리와 함께 우주에 있던 왓쳐들이 자리를 뜹니다.


<영화 리뷰> 

개인적으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전작보다 더 재미있게 봤습니다. 처음 등장한 맨티스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조금은 아쉬웠으나 앞으로가 기대되고 충격적인 에고의 정체에 놀랐습니다. 평소에는 엉망진창 단합력을 보여주는 가디언즈 팀이 함께 싸울 때는 그 어떤 팀보다 좋은 단합력을 보여주는 것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그 어떤 주인공들보다 더 돋보였던 욘두라는 캐릭터의 진심부터 희생까지가 너무 멋있게 그려져서 좋았고 마지막에 그의 진심을 알아주면서 치른 라비저스의 장례식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평점은 100점 만점에 85점입니다.


이상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리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