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


토르: 천둥의 신


2011.04.28 개봉


오딘의 아들 토르


아주 먼 옛날 서리 거인(프로스트 자이언트) 종족이 지구에 쳐들어오는데 아스가르드의 왕 오딘이 군대를 몰고 와 이를 저지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서 힘의 근원을 빼앗고 보관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오딘의 아들 토르의 왕위 계승식이 있는 날입니다. 하지만 서리 거인들이 힘의 근원을 되찾으러 오면서 계승식을 망치게 되고 이에 화가 난 토르는 그들을 죽이러 가자고 오딘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오딘은 어리석다며 거절하고 토르는 몰래 팀을 꾸려 헤임달에게 갑니다. 다른 세계로 통하는 길을 열어주는 문지기 헤임달 덕분에 토르와 팀원들은 요툰헤임으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난동을 부립니다. 그러나 수적 차이로 위기에 처하고 그때 오딘이 등장해 그들을 구해냅니다. 하지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뻔뻔하게 나오자 오딘은 토르의 힘을 빼앗고 지구로 추방합니다. 힘을 잃은 토르는 지구에서 제인 포스터와 그녀의 동료들을 만나게 됩니다.


한편, 쉴드는 묠니르를 발견하지만 아무도 그것을 들어 올릴 수는 없었습니다.


힘을 잃은 토르와 아스가르드를 차지한 로키


지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토르를 수상하다며 멀리하는 제인의 동료들과는 달리 제인은 그를 도와주려고 합니다. 한편 아스가르드에서는 로키가 힘의 근원에 다가가다 자신이 서리 거인족이며 오딘에게 입양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분노하여 오딘에게 따집니다. 충격을 받은 오딘은 쓰러지며 깊은 잠에 빠집니다. 이로써 로키는 토르가 없는 틈을 타 쓰러진 오딘의 자리를 본인이 차지합니다. 토르는 묠니르가 있는 장소를 알아내고 찾아가서 되찾으러 갑니다. 참고로 묠니르는 오직 토르만이 들 수 있는 망치이지만 추방 당할 때 힘을 잃어서 들 수가 없습니다. 결국 쉴드에 붙잡히는데 그의 앞에 로키가 나타납니다. 로키는 오딘이 토르 때문에 죽었으며 요툰헤임과 휴전을 맺은 조건이 토르가 아스가르드에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거라고 거짓말합니다. 이에 토르는 아스가르드로 돌아가지 않겠다고 맹세합니다. 제인의 동료 중 한 명인 셀빅 교수의 도움으로 쉴드에서 빠져나오게 된 토르는 제인과 더 많은 이야기를 하며 가까워집니다. 토르의 친구들이 토르를 아스가르드로 다시 귀환시키기 위해 지구로 내려오고 이로써 토르는 로키가 자신에게 거짓말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로키도 가만히 있지 않고 엄청나게 강한 디스트로이어라는 존재를 지구로 보내 토르를 죽이려 하고 토르 친구들이 어떻게든 막으려 하지만 압도적인 힘의 차이를 보이며 디스트로이어에게 밀립니다. 그때 토르는 친구들이 무사하길 빌며 본인을 희생하려 합니다. 그때 토르의 힘이 되찾아지면서 묠니르가 토르에게 돌아옵니다. 디스트로이어가 아무리 강했다고 해도 묠니르를 든 토르에게 한순간에 파괴됩니다. 토르는 제인에게 다시 돌아오겠다는 말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아스가르드로 떠납니다.


왕좌의 게임


토르가 지구에서 디스트로이어에게 고전하고 있는 동안 로키는 서리 거인들의 왕을 만나 오딘을 죽여달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이는 로키의 거짓말이었으며 오딘을 죽이려는 서리 거인의 왕의 뒤를 노려 죽입니다. 이 장면을 오딘의 아내이자 토르와 로키의 어머니가 보게 되고 로키가 오딘을 구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로키의 계획대로 본인은 오딘을 구한 영웅이 되었고 서리 거인족이 있는 요툰헤임을 없애고 왕이 되려 합니다. 그때 힘을 되찾은 토르가 로키 앞에 나타나고 그를 쓰러트립니다. 하지만 이미 요툰헤임이 파괴되는 일은 계속 해서 진행되고 어쩔 수 없이 토르는 장소를 이어주는 다리를 묠니르로 파괴합니다. 다리를 파괴한 덕분에 제인에게도 돌아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토르와 로키는 다리가 파괴되었기에 우주로 떨어지려는 순간 오딘이 나타나 구해줍니다. 하지만 로키는 오딘이 본인을 인정해 주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자기 스스로 손을 놓아 우주로 떨어지게 됩니다. 헤임달은 토르에게 지구로 돌아갈 수 있는 희망이 남았다고 말하면서 영화가 끝이 납니다.


쿠키 영상


지구에 있는 테서랙트를 쉴드에서 셀빅 박사에게 부탁해 연구하려 하는데 로키가 등장하면서 아직 살아있음을 알린채 모든 영상이 끝이 납니다.


개인적인 영화 리뷰

개인적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중 가장 아쉬운 영화입니다. 다른 영화들에 비해 재미 면에서 살짝 떨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이때는 지금처럼 토르의 인기가 많지 않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새로운 히어로의 등장이라 그런지 새롭기는 했습니다. 우선 망치를 쓰는 천둥의 신 토르와 거짓말을 치는 신 로키도 확실히 본인들이 어떤 캐릭터인지는 잘 나타냈습니다. 그렇지만 이 영화만으로는 매력적으로 다가오지는 못했다는게 좀 아쉽습니다.


평점은 100점 만점에 61점입니다.


이상 영화 토르: 천둥의 신 리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