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요약 및 리뷰

2018.04.25 개봉


<등장인물>

블랙 위도우,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헐크, 토르


스타로드, 가모라, 네뷸라, 로켓, 그루트, 드랙스, 맨티스


스파이더맨, 윈터솔져, 팔콘, 워 머신


스칼렛 위치, 비전, 닥터 스트레인지, 웡


오코예, 블랙 팬서, 슈리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번 영화에 메인 빌런이자 진정한 주인공인 타노스입니다.




<줄거리>

타노스는 우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모아 인구의 절반을 없애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영화 시작 전부터 타노스는 이미 파워 스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

토르가 타고 있던 비행선이 타노스와 블랙 오더에게 공격을 당한 채 부숴져있으며 아스가르드 인들의 시체가 이곳저곳에 있습니다. 타노스의 목적은 바로 인피니티 스톤 중 하나인 스페이스 스톤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헐크가 타노스에게 패하자 헤임달은 마지막 힘을 쥐어짜서 헐크를 지구로 보냅니다. 하지만 이후 헤임달과 로키는 타노스에게 죽임을 당하고 스페이스 스톤마저 빼앗기고 맙니다.


*사망: 로키, 헤임달

타노스: 파워 스톤, 스페이스 스톤


2

헐크,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는 타노스의 실체를 알게 되고 지구에 있는 인피니티 스톤을 지키기 위한 의논 중에 지구에 온 블랙 오더 에보니 모와 컬 옵시디언을 만나 싸우게 되고 도중에 스파이더맨까지 합세합니다. 지구에서의 전투 끝에 타임 스톤을 가지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는 에보니 모에게 납치를 당하고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은 뒤따라가다 우주선에 타게 됩니다.


한편 비전과 스칼렛 위치는 마인드 스톤을 찾으러 온 블랙 오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와 콜버스 글레이브에게 기습을 당합니다. 위기에 몰린 그때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 팔콘의 등장으로 상황은 역전되지만 우주선이 나타나 그들을 데리고 가는 바람에 놓치고 맙니다.


한편, 우주에 있는 토르는 가디언즈 멤버들과 만나게 됩니다.


3

스타로드, 가모라, 드랙스, 맨티스가 리얼리티 스톤을 찾으러 간 타노스를 막기 위해 출동합니다. 그러나 이미 타노스는 리얼리티 스톤을 손에 넣은 뒤였고 압도적인 힘에 패합니다. 타노스는 자신의 양녀인 가모라를 데리고 사라집니다.


타노스: 파워 스톤, 스페이스 스톤, 리얼리티 스톤


4

닥터 스트레인지를 납치한 에보니 모는 타임 스톤을 얻기 위해 그를 고문하지만 이를 몰래 지켜보던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이 우주선에 구멍을 내는 바람에 우주로 나와 사망하게 됩니다.


*사망: 블랙 오더(에보니 모)


타노스는 가모라를 협박해 소울 스톤이 있는 위치를 알게 되고 보르미르로 향합니다.


5

목적지에 도착한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는 스타로드, 드랙스, 맨티스를 만나게 됩니다.


보르미르에 도착한 타노스와 가모라는 그곳에서 레드 스컬을 만나게 됩니다. 소울 스톤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랑하는 무언가를 바쳐야 한다는 레드 스컬의 말에 타노스는 눈물을 흘리며 가모라를 절벽으로 떨어트리고 소울 스톤을 얻습니다.


*사망: 가모라

타노스: 파워 스톤, 스페이스 스톤, 리얼리티 스톤, 소울 스톤


6

토르는 로켓과 그루트와 함께 파괴된 묠니르를 대신해서 새로운 무기를 얻기 위해 니다벨리르에 도착하고 힘겹게 새로운 무기인 스톰브레이커를 얻게 됩니다.


7

캡틴 아메리카와 그의 일행은 비전을 마인드 스톤과 분리해 놓기 위해 와칸다로 오게 됩니다. 슈리가 비전과 마인드 스톤을 분리하는 작업을 하는 동안 남은 일행들이 와칸다로 쳐들어온 블랙 오더와 엄청나게 많은 수의 아웃라이더와 전투를 벌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밀리는 모습을 보이자 슈리와 비전의 곁을 지키던 스칼렛 위치도 전투에 참여하는데 그 틈을 노려 콜버스 글레이브가 슈리를 방해합니다.


전투가 한창 진행 중이던 그때 와칸다에 토르가 등장합니다.


8

타이탄에 도착한 타노스는 그곳에서 자신을 기다리는 일행(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로드, 드랙스, 맨티스, 네뷸라)을 마주칩니다. 4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은 타노스를 이기기에는 역부족이었지만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맨티스의 정신 조작 능력을 이용해 인피니티 건틀렛을 벗겨내려고 하는 순간 가모라의 죽음을 알게 된 스타로드가 분노하는 바람에 물거품이 되어 버립니다. 결국 정신을 차린 타노스에게 박살 나고 아이언맨은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그때 닥터 스트레인지가 타임 스톤을 넘겨주며 아이언맨은 죽을 위기에서 벗어납니다.


타노스: 파워 스톤, 스페이스 스톤, 리어리티 스톤, 소울 스톤, 타임 스톤


9

와칸다에서는 아직도 전투가 한창인 가운데 비전은 위기에 처합니다. 그때 헐크 버스터를 탄 브루스 배너가 나타나 컬 옵시디언을 처치합니다. 캡틴 아메리카도 콜버스 글레이브를 상대하며 비전을 구해내고 전투를 벌이는데 뒤에서 비전이 콜버스 글레이브를 찔러 죽입니다.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블랙 위도우와 스칼렛 위치에 협공에 당합니다.


그때 타노스가 등장하고 와칸다에 있던 히어로들이 막아보려 했지만 무리입니다. 결국 스칼렛 위치는 고민 끝에 비전의 마인드 스톤을 파괴합니다. 그러나 타노스가 타임 스톤을 이용해 시간을 되돌렸고 마인드 스톤마저도 타노스의 손으로 들어감과 동시에 비전은 사망합니다.


*사망: 비전, 블랙 오더 (컬 옵시디언, 콜버스 글레이브,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타노스: 파워 스톤, 스페이스 스톤, 리얼리티 스톤, 소울 스톤, 타임 스톤, 마인드 스톤


위기에 처한 그때 어디선가 토르가 등장하면서 타노스의 가슴에 스톰브레이커를 내리꽂습니다. 하지만 타노스를 끝장내지 못했고 큰 상처를 입은 타노스는 손가락을 튕겨 인구의 절반을 소멸시키고 사라집니다.


*소멸(지구): 블랙 팬서, 윈터 솔져, 스칼렛 위치, 비전, 팔콘, 그루트

*소멸(우주):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로드, 드랙스, 맨티스


10
태양을 바라보며 잔잔한 미소를 짓는 타노스의 모습으로 영화가 끝이 납니다.


<쿠키 영상>

차를 타고 이동 중이던 닉 퓨리는 사람들이 사라지며 주변이 쑥대밭이 되자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고 호출기를 꺼내 드는데 본인마저도 사라지고 맙니다. 떨어진 호출기에 캡틴 마블의 로고가 나옵니다.




<영화 리뷰>

드디어 마블 페이즈 3가 막바지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인피니티 워에서는 타노스가 주인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번역 논란이 많았다는 것과 생각보다 블랙 오더가 약하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그 점을 제외한다면 재밌게 본 영화입니다. 심지어 개봉 전 예고편에서 가모라가 '그가 손가락 한 번만 튕기면 우주 절반이 날아가'라는 대사가 있었는데 과장인 줄 알았던 대사대로 절반의 인구가 사라지는 결말은 정말로 충격적이었습니다. 결말에 충격받은 사람은 아마 저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평점은 100점 만점에 89점입니다.




+ Recent posts